국비 학교 대한체육전문학교

[운동생리학 국비지원] 우리 어린이들의 적정 운동시간은? - 재활트레이너, 운동처방사 전문학교

지니32 2013. 8. 5. 12:01

우린 어린이들의 적정 운동시간은?





평소에 궁금했던 사안이였는데 기사가 났네요

아이들은 그 자체가 가만히 있는것을 못참아서 운동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스페인의 사라고사 대학연구팀은 아이들의 운동량이 부족하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군요.

2~9세의 3000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연구했는데요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측정하고 일일 운동행태를 조사했다고 합니다.

연구원 중 수장인 다비드 히메네스 교수는 조사한 아동의 15%에서 이미 심혈관질환 증상을 보이고 있어서 6세이하의 어린이는 최소60분, 6세이상의 어린이는 최소 70분이상의 운동이 필요하며, 여자아이들은 관계없지만 남자아이들의 경우 6세이상일 경우 20분간은 강도 높은 운동이 필요하다고 결과를 발표했네요

충격적입니다.





4살 여자아이의 아빠로서 운동처방사, 재활트레이너들과의 대화에서도 아이들의 운동이라는 주제는 다루어본적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당연히 아이들은 운동량이 충분하고 어른들만 운동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었는데...


현대화된 사회에 살면서 아이들이 넓찍한 자연의 품에서 맘껏 뛰어 놀게 헤주었으면 좋겠다는 막연한 생각은 해본적은 있었지만, 차도옆 보행자 도로에서 막뛰어 다니는 아이를 자전거에 치일까, 차도로 뛰어들진 않을까 하는 맘에 만류하고 짜증내고 했던 기억이 나니 참 아빠로서 가슴이 아픕니다.

편리한 도시에 살고픈 어른들의 이기주의 때문에 아이들의 운동부족이 나타나는군요.


질환자, 노인, 장애인에 대한 전문가인 운동처방사, 재활트레이너들은 많지만 운동부족이 나타나는 아이들에 대한 전문 운동처방사, 재활트레이너들이 있는지는 모르겠군요.

주변에 어린이 전용 스포츠센터들은 있는것으로 알고는 있는데 오늘 이기사를 주목해야 할것 같습니다.

























































<대한체육직업전문학교 제6강의실습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