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인을 위한 SNS마케팅 과정 개발 업무협약 체결 - 한국소셜마케팅연구소

2014. 6. 18. 09:58국비 학교 대한체육전문학교

체육인을 위한 SNS마케팅 과정 개발 업무협약체결 -  한국소셜마케팅연구소



<아~ 제가 복장이 영 노굿이네요>


저도 20여년간 체육시설업에 종사하면서 새로운 홍보기법인 SNS마케팅(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에 대해서 많이 들어 봤었는데요.

체육시설업이 설치사업이다 보니 시설이 이동하는 경우가 없어서 셔틀버스 돌릴 경우 "반경 10km 이내만 조져~!!" 라는홍보 방법에만 의존했더랬죠. 당연히 SNS마케팅 대행 제안 등은 그냥 잡상인 취급했었지요.



<강의 듣고 실행하고 놀라버리공>



그러나 한국소셜마케팅 연구소 김봉윤소장의 강의를 듣고 심봉사 눈뜬 듯 새로운 세상을 보게 되었답니다.

생활체육의 3요소는 시설, 프로그램, 강사인데 우린 사실 시설에만 너무 집중한게 아닌가 싶어요.

SNS마케팅으로 프로그램, 강사를 상품화 하고 브랜드화 해서 실제로 시설이 이동을 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SNS상에서의 지역 요구 파악 후 프랜차이즈 확대 등)

제가 몰랐던 사례들을 알게 해준 참 고마운 강의였어요.



<김소장~ 김소장이 잘나온 사진 고르느라 나는 포기해따~ㅠㅠ)


김봉윤소장과의 인연은 12년여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서 강제 숙박형 공무원 생활(군대)를 마치고 복학하며 아르바이트를 다닐 때 만난 인연이였더랬죠. 

모두 그동안 열심히 살았던지 그때 만난 인연들이 자기분야에서 굳건하게 자리잡고 있어서 맘이 따뜻해지내요^^


한국소셜마케팅 연구소는 SNS마케팅 기법을 연구하여 많은 기업, 국가기관에 보급하는 연구기관으로 한국소셜마케팅 연구소의 노하우와 대한체육전문학교의 교육시스템이 만나 스포츠인, 체육인들을 저비용으로 브랜드화 할수 있는 SNS마케팅 교육과정을 개발할 예정이에요.

사실 SNS마케팅 과정은 다년간의 연구소의 강연경력으로 이미 완성이 되어있는 상태이고 스포츠인, 체육인에게 적합한 사례와 기법을 다시 조율하는 정도에서 과정개발은 이루어 질것 같아요.






협약 체결 후 우리 학교의 자랑 백반이라 불리우는 한정식이 나오는 곳 홍은동 전주식당에서 맛있는 점심식사~~^^


SNS마케팅이 스포츠 현장, 체육 현장에 국비무료로 널리 보급되어 체육인들의 위상이 높아질 날을 고대하며 기분좋~게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