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26. 14:54ㆍ국비 학교 대한체육전문학교
여러 번 말씀드렸듯이 국비 학원만 설립했다고 수강생이 구름처럼 밀려오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료교육도 일단 알아야 신청을 할 수 있고요.
아무리 무료교육이라고 해도 본인의 시간과 열정을 써야 하는 만큼,
교육과정에 대한 검증은 더욱 까다롭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이 꼭! 필요합니다.
국비 학원 설립하면서 시작하는 내외부 자원 조사와 정체성 확립, 실적화 작업을 하면서
마케팅 전략도 함께 수립하게 되는데요.
마케팅 채널 수립, 콘텐츠 확보, 채널 검증, 수강생 DB관리 체계 구축 등
단시간에 간단히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서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시간을 들여 꾸준히 그리고 모든 구성원이 일을 나누어서 튼튼히 쌓아 올리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1. 콘텐츠 생산 관리 전략
양질의 콘텐츠는 마케팅의 기본입니다.
수강생들은 정보가 필요하고 사람들은 관심이 갈 그 무언가를 보고
시선을 돌립니다. 여기서 그 무언가가 콘텐츠입니다.
콘텐츠는 여러 형태로 있습니다. 텍스트로도 있고 영상으로도 있고
음성 파일의 형태, 그림, 도형, 아주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고 변환이 가능하죠.
이점을 활용해 일상에서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산하고 변환하는 관리 전략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요즘은 AI가 나와서 콘텐츠 생산과 변환이 정말 간편해졌어요.
사전에 충분히 계획을 세워서 우리 학교에서 하는 모든 행동이 콘텐츠화가 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2. 접근 채널 구축
두 번째 전략은 인지행동 심리학에 따른 접근 채널 구축입니다.
옛날 학원 운영 방식으로 설명해 드리면 수강생이 전단을 본다고 가정했을 때,
어느 부분을 강조하고 강조하진 않지만, 궁금증을 유발하여 자세히 읽게 만드는 부분은
어디인지를 인간의 무의식 영역인 행동 심리, 인지심리를 적용하여 구성해야 합니다.
그래야 전단을 본 수강생이 나도 모르게 잠재의식 속에 우리 학교를 인지하고 있다가
교육이 필요할 때 떠올리게 됩니다.
소비자의 구매 행동 패턴은 보통 5가지로 설명하며
인지 -> 관심 -> 욕구 -> 기억 -> 행동
의 절차를 거치는 데 절차별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며 신뢰와 회피 욕구를 자극하여
수강 신청에 이르게 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3. 퍼널 전략
마케팅 전략 중 세 번째 전략은 퍼널 전략입니다.
퍼널이란? 깔때기를 말하는데요.
깔때기는 입구는 넓은데 출구가 좁지요.
우리 수강생들을 넓은 입구로 모아서 좁은 출구로 좁혀와
하나도 놓치지 않고 수강하게 만드는 전략입니다.
넓은 입구에서 좁은 출구로 좁혀오는 동안 그동안 구축했던 콘텐츠와 접근 채널이
힘을 발휘하게 되는데요. 퍼널 안으로 들어온 잠재 수강생을 한 명도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로
방대한 콘텐츠와 촘촘한 접근 채널을 통해 한번 연결되면 언젠가는 수강시키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여기까지가 성공하는 국비 학원 설립을 위한
3가지 마케팅 전략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1, 댓글 부탁드려요~
https://cafe.naver.com/snlcoop1/20
국비 학원 설립, 3개월 안에 성공하는 비법 공개!
안녕하세요? 국비야! SNL입니다. 우리 조합은 체계적인 절차를 거쳐 국비 학원을 설립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체계적인 절차를 거치면 느리게 진행 될거다 생각하시지만, 보통 ...
cafe.naver.com
'국비 학교 대한체육전문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랜차이즈 기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국비 학원 설립 5가지 이유 (2) | 2024.10.11 |
---|---|
기업이 국비 지원 학원을 설립해야 하는 5가지 이유 (1) | 2024.10.03 |
국비 지원 학교 설립 성공 사례 : 필라테스 기업 F사 사례 (8) | 2024.09.24 |
국비 학교 설립 시 피해야 할 7가지 실수 (17) | 2024.09.20 |
당신의 사업을 성장시키는 4가지 학교 설립 방법 (14) | 2024.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