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트레이너 국비지원] 복싱훈련법으로 근육단련한 양요섭 복싱법 - 운동처방사 전문학교

2013. 8. 12. 10:13국비 학교 대한체육전문학교

복싱훈련법으로 근육단련학 양요섭 복싱법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한 양요섭의 근육단련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인기남성그룹가수 비스트의 멤버인 양요섭은 앨범준비하는 공백기에 복싱을 열심히해서 근육이 커졌다고 했는데요.





사실 복싱만으로는 근육의 선명도(갈라짐)을 키울수는 있어도 근육의 크기를 크게 하기는 쉽지가 않지요.

복싱퀸으로 불리는 연예인 이시영씨의 경우를 보아도 근육이 커졌다기 보다는 복싱 이전 보다는 근육이 길어지고, 단단해져 보기좋아 졌습니다.


운동처방사와 재활트레이너가 말하는 복싱은 그래서 대표적인 다이어트 운동중의 하나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이 적절히 결합되어있고 무산소 운동에서도 팔,다리를 길게 뻗는 동작이 많아 고립된 짧은 근육보다는 유연한 긴근육이 발달하지요. 또한 몸무게로 체급을 제한하는 복싱에서는 전통적으로 훈련법에 체중감소법이 있어서 살(물)빼는데 있어서는 타의 추정을 불가합니다.





심리적으로도 자신감, 자존감이 남성에 떨어지는 여성의 경우 샌드백을 치고 가상의 상대와 복싱경기를 하는(쉐도우 복싱)훈련 중에 많은 자심감과 자존감을 찾을수 있고 직접 비슷한 수준의 상대와 안전장비(글러브, 마우스피스 등)을 착용하고 복싱경기를 하는 중에 막연한 두려움을 이겨내는 경험을 하게됩니다.

이렇게 찾은 자신감과 자존감은 자세에서도 나타나 운동의 효과를 가중시켜 빠르고 확실한 다이어트효과를 가져오게됩니다.

[운동처방사와 재활트레이너의 조언] 여러분도 복싱을 배우셔서 자신감과 다이어트 2마리의 토끼를 잡으세요.






















































<대한체육직업전문학교 제5강의실습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