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지원 학원 설립 - 콘텐츠 마케팅 기업 성공 사례

2024. 9. 13. 13:08국비 학교 대한체육전문학교

국비 지원 학원 설립 - 콘텐츠 마케팅 기업 성공 사례

 

 

콘텐츠와 마케팅, 이 두단어 모두

요즘 제일 핫한 단어인 거 같아요.

근자에 들은 단어 중 제일 신선했던 단어가

'넥스트 미디어'라는 단어인데,

뉴미디어를 넘어서 다음 미디어는 무엇인가?

에 대한 생각에서 나온 단어겠지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이제는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이 모두가

하나로 묶여있는것 같아요.

서로가 서로의 수익모델이자 수익을 

떠나 목적과 수단이 되는, 어쩌면

본디 하나였던 형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사례는!

콘텐츠 마케팅 기업 K 기업사례입니다.

K 기업 대표께서는 홀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시다가 콘텐츠 마케팅의 강력함을 경험하고

콘텐츠 마케팅 1인 기업을 운영하시다가

매년 직원이 늘고 매출이 늘어서 당시에

직원 6명 연 매출 42억을 달성한 견실한 

중소기업 대표입니다.

 

 

사업모델은 물건은 좋은데 잘 팔리지 않는

중소기업 제품을 소싱하여 상품 소개나 관련 정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콘텐츠 시청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사업모델인데, 사업이 잘되어서 

직원을 하나, 둘씩 뽑으면서 생각해 보니까

사업모델이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매출이 올라가는 구조라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그러나 직원을 계속 고용하자니 한계도 있고

신규 사업 추진 초기에 불확실 성에 무리가 따르니

방법이 없는지 고민하다가 생각한 것이 

일반인에게 무상으로 콘텐츠 제작법을 교육해서

상품을 판매하도록 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한번 두번 지인들 소개로 무료 강의를

열다 보니 가능성을 확신하게 되었고

이때 우리 조합과 상담하여 추진 방식에 

대한 로드맵을 제안받고 '콘텐츠 마케터'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개설 초기에 많은 투자를 할 순 없는 터라

있는 사무실에서 강의실 공간을 작게 만들어

사내 교육센터 형식으로 먼저 개설하고

직무분석과 내용전문가 논의를 통해

교육과정 개발에 돌입하였고, 동시에

국비 지원 과정 인증을 위한 정체성 확립과

실적화 작업에 돌입하여,

민간 자격 등록 성공을 필두로 국비 지원 과정

인정을 승인받게 되었습니다. (우와 짝짝짝!!!)

 

 

현재는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들이

전문적인 콘텐츠 마케팅 활동을 하며

안정적인 부수입을 벌면서 K 기업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등록, 승인 작업할 때

작성해 둔 기업 소개서, 사업계획서 등

문서를 바탕으로 청년 창업 지원금,

디지털 마케팅 지원금, 중소기업 협업화 지원금 등

다양한 정부 지원으로 안정적인 신규사업 진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