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봉은사, 정신건강교육개발원 방문기

2021. 1. 17. 10:03SNLc 스포츠앤라이프 협동조합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종종걸음으로 서둘러 출발한 충북 옥천이에요.

대전, 천안 옆이라 충청남도인 줄 알았더니 보은과 함께 충북이네요.
오늘은 옥천에서 상담 심리치료로 명성을 얻고 계신 원장님을 뵈러 방문했어요.

 

옥천으로 출~발!!

브레인 디톡스 휴양사찰인 옥천 봉은사를 맡고 계신 주지 스님이시기도 하고요. 
정신건강교육개발원 원장도 맡고 계신 분이세요. 
때마침 점심시간이라 점심 공양도 함께했는데 경황이 없어서 사진이 없어요 ㅜㅜ 
오랫만에 절밥을 먹으니 몸이 정화되는 느낌이에요. 자연속 사찰~ 정말 공기의 맛이 달라요, 달라

 

옥천 봉은사

 

교도소, 학교 밖 청소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사람들의
불안감 없애 주는 좋은 일을 하시네요. 
프로그램 진행 영상도 많이 찍어 놓으셔서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생생한 경험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고요. 치료 결과를 체험자에게 들으니 신뢰가 되었어요. 

 

브레인 디톡스 휴양시설 전경 

우둔한 머리라서 치료가 되는 기전에 대해서는 짧게 이해했지만 
몰입을 유도해서 잡념을 없애 불안을 사라지게 하는 기전으로 이해했어요. 
때마침 요즘 빠져있는 책이 황농문 교수님의 '몰입'이라는 책이라 
그나마도 이해가 되었던 거 같아요.

 

명상실 교육장 -스포츠앤라이프 협동조합-

 

생각하는 동물인지라 잡념이 쌓이지 않을 수는 없고 이런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지긋지긋한 잡념, 상념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그야말로 치유이겠지요.
우리 스포츠앤라이프에서 준비하는 치매예방마을과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이었어요.
옥천의 기운이 치매예방마을 기획과 맞는지도 탐방한 기회였는데 제 맘속의 점수는요~~~~~

100점 ^^

 

블로그에 있는 장소로 표시 했는데 정확하진 않은거 같아요.(확인전화 : 김홍대 010 7315 4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