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과정 개강안내 PT도 소셜이다!!! PT판매 SNS마케팅 과정

2014. 7. 15. 16:03대한체육전문학교

신규 과정 개강안내 PT도 소셜이다!!! PT판매 SNS마케팅 과정




지난 6월에 한국소셜마케팅 연구소와 맺은 협약이 드디어 결실을 얻었어요.^^

또 하나의 체육인을 위한 국비 과정이 탄생된 것 같아 기쁘기 그지 없네요.


몸짱 열풍과 미디어의 발전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한 휘트니스 시장은 기존의 '회비'로 통칭 되던 전통적인 수익원에서 'PT'로 대변되는 새로운 수익원이 더욱 증가하는 기형적인 구조가 되어버렸죠.

이젠 어지간한 휘트니스 센터는 회비보다 PT수입이 더 큰 구조를 안고 운영 되고 있어 안정적인 구조로 보이진 않네요.





이렇게 변화한 스포츠센터, 휘트니스 센터의 수익구조에서는 PT를 통한 신규회원영입, 기존회원유지만이 스포츠센터, 휘트니스센터가 살길이라는 분위기로 번졌고 마침내 폭팔적인 성장기를 지나 드디여 안정기에 접어드는 모습이에요.

또한 변화하는 휘트니스 시장만큼이나 세상도 변화하여 인터넷을 통한 편리한 접근, 공유, 즉시성 등을 뛰어넘는 SNS라는 소통 채널이 생기면서 또 한번의 변혁기를 맞이 하고 있는데요.

기업은 소통을 위해 딱딱한 전자결재를 벗어던지고 카톡(SNS)결재로 변화하고 카페에서 모이던 고객들은 밴드라는 패쇄 채널에서 소통을 하는 등 요즘 화두가 소통이 맞긴 맞나봐요.


포츠의 커뮤니티 성과 딱 맞아 떨어지는 SNS의 발전은 일부의 성공하는 스포츠센터, 휘트니스센터의 비밀 무기가 되었답니다.

끊임없이 소통해야 하고 소통하는 방법에 고민해야 하는 운동지도, 회원교육업무에서 SNS라는 간편하고도 기록관리가 되고 즉시 응답이 있으면서도 여러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채널은 혁신이라고 밖에 표현할 길이 없네요.

예를 들어 시중에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 SNS를 활용하여 비용의 투자 없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고 회원을 묶고 하나의 정보를 복제생산하여 다양한 채널로 동시다발적으로 올리게 되는 소통의 혁신이죠.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성공한 스포츠센터, 휘트니스센터 현장에서의 PT판매 접근법과 SNS를 활용한 신규회원 모집, 기존회원 커뮤니티 강화를 진행하는 실증적인 과정으로 진행이 될거구요.

나아가 트레이너 자신의 브랜드를 키워서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제시하여 센터, 트레이너, 회원 모두가 만족하는 마케팅 구조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