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처방사 수업엿보기 ] 2014년 07월 실무수업

2014. 7. 16. 11:06대한체육전문학교

[운동처방사 수업엿보기 ] 2014년 07월 실무수업



<자랑할만한 몸을 가지고 계시지만 사생활보호 차원에서 선그리~>


체지방과 피하지방을 측정하는 캘리퍼 사용법에 대한 실습이네요.

제가 공부할땐 캘리퍼라고 했었는데 네이버 형님께 검색해 보니 캘리퍼로 하면 자동차 브래이크 부속이 나오네요.

검색은 캘리퍼스로 해야합니다.





피하지방 측정하는 위치는 학부때 다 배웠던 건데도 새롭네요.

망각이라는 인간의 보호기전으로 사람은 주기적으로 배워해요^^





오늘 수업엿보기에서 특이한 사항은 피험자 두분의 반응이에요.

허벅지 피하지방 측정부위를 잡았을때 한분은 정말 많이 아파하고 한분은 전혀 반응이 없가는건데요.

안아픈 분 살은 빼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몰랐어요~

늘 그렇듯 시종일관 웃음이 떠나지 않는 분위기 정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