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처방사 수업엿보기] 늘어진 근육은 조여주고 긴장된 근육은 풀어주고~^^

2014. 7. 21. 17:01대한체육전문학교

[운동처방사 수업엿보기] 늘어진 근육은 조여주고 긴장된 근육은 풀어주고~^^늘어진 근육은 조여주고 긴장된 근육은 풀어주고~^^





오늘은 울학교 스타교수님이신 김광수 교수님의 수업을 살짝 엿보았어요.

동영상 제목은 런지의 남자와 여자의 차이인데요.

일반적인이 중둔근이 약해서 생기는 잘못된 운동자세와 그 원인, 처방에 대해 이야기 하시면서 하시는 김에 하체, 골반, 고관절 정렬에 대해 말씀하시네요. 

요즘은 부쩍 정렬의 중요성에 대해 말씀하시는 김광수 교수님이세요.


동영상의 주된 내용은 잘못된 운동 자세가 나오는 일반적인 원인과 그에 따른 운동처방이에요.

말씀 중 늘어진 근육은 조여주고 긴장된 근육은 풀어주고 라는 말이 계속 기억에 남아요.

어찌보면 정말 간단한 논리 이지만 인체를 모두 이해하고 늘어지고 긴장된 근육을 파악해서 적절한 운동법을 처방하는건 트레이너, 운동처방사의 다년간의 노력과 경험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겠지요.





모든 신체불균형은 작은 나쁜자극을 느끼지 못하고 내 몸을 방치해서 생긴일이라서 건강하고 균형잡힌 몸을 가지고 있다면 자그마한 불균형에도 예민하게 반응해서 원상태를 회복하려고 노력하지만 이미 불균형을 가지고 있다면 그 불균형에 불균형으로 반대작용이 일어나서 몸이 점점 더 복잡하게 꼬이게 되는거지요.

그 꼬인 몸을 풀어주는 마법의 단어가 "늘어진 근육은 조여주고, 긴장된 근육은 풀어주고"가 되는거랍니다.





저도 오랜시간 책상에 앉아서 근무를 하다보니 매일 운동을 하면서도 신체 불균형이 심했었는데,  운동처방의 원리를 눈꼽만큼 이해하면서 수년간 꼬여진 몸을 풀어보려고 집중하다보니 다이어트 성공과 근육메스 증가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았네요.^^

결론적으로 안정화 근육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하게되네요.

흔들리는 밧줄을 똑바로 잡아당기기는 힘이들지요. 시작과 끝이 단단히 조여있어야 똑바르게 잡아당길수 있답니다.


<엿보기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