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처방사 수업엿보기] 07월 마지막주 수업 엿보기

2014. 7. 28. 13:45대한체육전문학교

[운동처방사 수업엿보기] 07월 마지막주 수업 엿보기



<엎드려서 골반 움직이는 자세 쉬워보이지만 절~대 쉽지 않아요. 나의 무기력함을 느낀다고나 할까?>


7월 마지막 주 따끈따끈한 언제나 웃음이 떠나지 않는 운동처방사 수업 엿보기 동영상이에요.

오늘의 주제는 운동보조구와 운동처방사, 재활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재활운동에 필요한 타겟머슬과 심부근을 강화하는 운동을 실습하고 있네요.

요즘은 많이 없어졌지만 어릴적 골목놀이 문화의 핵심은 내몸의 한계 시험하기 였지요 .(요즘은 체육교실에서 하던가?)

더 높이 더 멀리 뛰고 던지고 하는 내 신체의 한계를 친구들과 함께 실험하며 웃고 떠들고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확실히 나의 신체적 못남을 보이고 친구의 신체적 미숙함을 보고 웃고 떠드는 만큼 재미있는 일이 없지여 ㅋ

오늘 엿보기 동영상 마지막을 보시면 그때 그 감정이 생각나실거에요.^^웃겨



<누워서 단계적으로 골반을 움직이는 근육을 인지시키고 있는 사진이에요~ 아쉽게도 웃음이 빵터지는 사진이 없네요>


사람이 살면서 내몸을 내 마음대로 움직이는 것 만큼 쉬운것이 없는데 자주 쓰지 않은 고관절이나 심부근을 움직일땐 내몸이 내몸 같지 않죠? 동영상 첫부분의 상체 안정화근 운동에서는 운동소도구의 도움을 받아 다른 근육의 간섭을 제한하고 운동처방사, 재활트레이너의  제한을 받아 타겟머슬만 운동하는법에 대해 배우고 있네요.



<하부승모근, 능형근 운동도 다른 근육의 간섭이 없으면 나의 무기력함을 절실히 느끼게 되지요~>


재활을 위한 대둔근 운동을 하며 웃음이 빵 터지는데요.

골반 중립자세 서서 하면 참 쉬운데 엎드리거나 누워서 하면 내몸이 내몸 같지 않죠~

"골반을 말아 보세요"라는 말이 골반중립 자세에서 전만 자세인 것 같은데 써야 하는 근육을 인지 못하는 사람에게 움직여야 할 근육을 인지 시키는 방법이 단계적이고 구획적으로 차근차근 나오네요.

주변 지인들에게도 한번 꼭 해봐야겠어요~ 오키


<수업엿보기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