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과정 무료세미나] 근골격계 질환과 운동<운동처방사 공성아 박사>

2013. 6. 29. 13:31대한체육전문학교

[국비지원과정 무료세미나] 근골격계 질환과 운동


06월 27일 목요일 점심시간에 운동처방사, 재활 트레이너 양성 교육기관 대한체육직업전문학교에서 실시한 무료세미나에 참석하였습니다.

직장이 체육전문학교 근처라 이런 좋은 건강정보도 얻고 참 좋네요^^


<체육전문학교 4강의실? 123은 어디에?>


강의실이 천장도 높고 널찍하니 시원시원합니다. 시작 15분전에 도착했더니 다들 주변에서만 서성이 시더라고요 저는 일찍 자리잡아버렸습니다.ㅋ


<시작전 알통 만들기 매~쥑!!>


정해진 시간이 되자 주변에 서성이던 분들이 모두 밀물처럼 들어 오셔서 세미나가 시작이 되었네요. 강사님은 강의에 경험이 많으신듯 차분하고도 활기차게 강의를 시작하시는군요

사실 정기적으로 이런 건강관련 세미나가 개최되곤 해서 참여하시는 분이 많지는 않을 것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요즘 건강이 대세는 대세인가봐요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네요


<사전 몸풀기~>


확실히 운동을 꾸준히 오랫동안하시는 분들이 근골격계 질환이 많으신가봐요. 운동할때 통증 있으신분~ 하는 강사님의 질문에 여기 저기서 탄식과 아픔에 소리들이 우수수수, 운동을 할때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가며 정확한 자세와 바른 운동법으로 해야 한다고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요통 관리 운동법>


확실히 강사님이 운동처방사는 운동처방사인가 봅니다. 작은 목소리에 카리스마가 있을거 같지 않은 상냥한 강사님의 한마디에 누우라면 눕고 엎드리라면 엎드리고 다리들고 있으라면 다리들고 있고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적극적일 수가 없더군요. 운동처방사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끼된 순간이 였습니다.



짧은 시간이였지만 운동처방 박사의 지도를 받으며 운동을 해보니 확실히 혼자 운동할때와는 다른 느낌입니다. 땀을 흘려도 찝찝하지 않고 개운한 땀을 흘린 기분이랄까? 할때는 별로 힘들지 않았던 것 같은데 끝나고 나니 온몸이 뻐근하고 다음날 아침에도 등산 다녀온 기분처럼 기분좋은 뻐근함이 남아 있더라고요.

여성 운동처방사는 처음 봤는데 확실히 여성이 지도하는데 있어서는 강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상 대한체육직업전문학교 무료세미나 후기를 마칩니다.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대한체육직업전문학교 제5강의실습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