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직업훈련 STEP, 이제 직원 교육도 원격으로 할 수 있다.

2021. 1. 28. 20:52대한체육전문학교

아무 생각 않다가 뒤통수 맞았네요.
코로나 세상이라 스포츠앤라이프 모든 조합원이 체육 실기교육에 적합한 원격교육 솔루션을 찾고 있었는데
등잔 밑인 고용노동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떡하니 있었네요. 허탈~ㅜㅜ
체육인 여러분 이제 소통도 안 되는 줌에서 벗어나서 고용노동부 솔루션으로 직원교육, 회원교육 가능합니다~~~짝짝짝

 

줌 보다 좋은 STEP LIVE


e-코리아텍이라고 무료로 원격 직무교육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자주 이용했었는데 오랜만에 들어가 보니 떡하니 STEP이라는 난이 생겨있네요.
예전에 고용노동부 설명회에서 '직업훈련 플랫폼을 만든다. 이름은 STEP이다.' 라고 했었는데
늘 그렇듯이 관심 없었지요. 아마 코로나가 아니었으면 계속 관심없었을 거에요.

 

STEP 운영 도식


스포츠앤라이프에서도  줌 교육으로 재활운동을 가르치고 있지만,

현장에서 자세를 평가하고 즉시 피드백을 주어야 하는
체육 실기교육에서 계속해서 한계만 찾고 있었어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린 STEP은 태생이 LMS(원격?인터넷? 학습관리시스템)이여서
그냥 화상으로 떠들고 마는 게 아니라 인터넷 교육을 접목할 수 있어요.
인터넷 교육의 장점인 학습자 통제가 가능해서 퀴즈를 풀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기
기준을 넘어야 피드백 받기 등 원격에서 하기 힘든 학습자 통제가 우선할 수 있고요.
줌에서 하기 힘든 여러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배치해서 학습 효과와 집중도를 높일 수 있어요.

 

우와 지게차 운전 실기도 가능해요~


더욱 중요한 건 이 모든 시스템을 소정의 실비만 받고 무료 분양해준다는 것이죠. 우왕~~~
이제 국비지원 직원 교육받기 위해 언제, 어디로 모여서 교육받을지 논쟁할 일이 없어지네요^^
국비지원 직업훈련의 최대 단점이 집체훈련(모여서 교육)이었는데
아~ 옛날이여~~

거기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 평생교육원에서 학습 과정 편성을 검수하고 도와주는 시스템이라
LMS를 처음 만들어보는 작은 기업들도 충분히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고용노동부 오랫만에 나이스에요. 자신이 국민 통제 기관이란 낡은 사고를 버리고 
이렇게 국민 봉사기관으로 거듭나면 참 사랑받을 조직인데 참 쯧쯧쯧
몇몇 잘못된 국가관을 가진 관료들이 문제인 우리가 사랑하는 대한민국이에요.

소개해 드리면서도 참 뿌듯해지네요.
날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국비지원 제도로 조합원들께 안내하면서도 송구했는데
오랫만에 속이 뻥 뚫리는 뉴스였어요.

스포츠앤라이프 협동조합도 조만간 무료 분양 신청할 예정이니 신청하며 또 포스팅 할게요~